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

호치민 공항 근처 한식당 명가 myeong ga

by 처음처럼v 2023. 5. 4.
728x90

공항 근처에는 한식당이라고 해봤자 푸미흥(7군)만큼 많지는 않다. 정확히는 '먹을만하고 저렴한 한식당'이 없다고 하는 것이 더 맞겠다.

'한솔식당'이라든지 '한국관'정도가 한국인이 느낄 때에 A급이라고 느낄만한 곳들.

물론, 공항 바로 옆 옛 한인촌에는 각종 한식당이나 중식당이 있긴 하지만, 가성비를 따진다면 별로이다.

 

오늘 소개하는 곳은 지인을 통해서 가본 곳인데, 종합적으로 판단하자면 B 정도가 될 것 같다.

맛은 평범하지만, 다른 한식당과 비교해 보았을 때에 가격이 꽤나 저렴한 편이기 때문.

호치민에서 살다 보면 가끔은 그냥 간단한 된장찌개가 땡길 때가 있는데, 그러자고 18만 동씩 주어 가면 먹기에는 부담스럽고... 완전 로컬 한국 음식점을 찾자니 맛이 판이하게 다르고... 그럴 때 찾으면 좋을 것 같은 한식당이다.

로컬의 한복판에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부담도 없다. ( 역설적이게도 한국인이 많이 없다 )

 

2022.07.05 - [여행 & 맛집] - 호치민 공항 근처 한식당 탐방기

 

호치민 공항 근처 한식당 탐방기

공항 근처에 오래되고 검증된 2개의 한국 식당이 있다. 오늘은 어쩌다 보니 점심과 저녁에 두 곳을 모두 가게 되었다ㅋㅋ 점심에는 상사분들이 몸보신시켜주신다고 한국관 삼계탕을 먹으러 갔

gem87.tistory.com

2022.06.30 - [여행 & 맛집] - 공항 근처 한식당 한솔식당 베트남 호치민

 

공항 근처 한식당 한솔식당 베트남 호치민

7군(푸미흥, 한인촌)엔 참 한식당이 많다. 2군에도 한식당이 많고, 1군에도 유명한 곳들이 몇 개 있다. 하지만 막상 떤선녓 공항 근처에서 괜찮은 한식당을 찾으려면, 쉽지 않다. 1세대 한인촌이

gem87.tistory.com

이 거리를 수도 없이 지나다녔는데도 평소에는 그냥 지나치기만 했던 곳

가게에 들어섰을 때부터 느껴지는 '부담 없음'ㅋㅋ

고기 (bbq)도 그렇고, 찌개나 식사류도 그렇고 가격이 합리적이다.

다른 한식당에 가면... 기본적으로 가격이 +70%는 올라갔을 텐데, 가격들이 전반적으로 착하다.

하지만 관건은 '맛'이다.

 

된장찌개를 시켰는데, 집 된장을 쓰는지 맛이 이색적이지 않고 괜찮다.

다만 아주 맹숭맹숭한 맛을 좋아하는 나에게는 약간은 짠 감이 있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딱 맞을 법한 간이다.

여러 밑반찬들도 여기 한국인 사장님 아내분이 직접 만드는 것이라고 하니... 꽤나 매력적인 부분이다.

 

일전에 언급하지 않은 공항 근처의 한식당 중에는 '이게 한국 음식 맛인가'싶을 정도로 심각한 곳들도 꽤 있는데, 그런 범주에서 벗어나서 한국 음식을 먹는다는 느낌을 받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

 

두세 명이 방문하여 고기를 구워 먹어도 합리적인 가격일 것만 같은데,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한 번 시도해 봐야겠다.

탕수육도 주문하여 먹어보았는데, 바삭바삭하고 맛있어서 접시를 싹 비웠다. ( 25만 동 )

웬만한 한인 중국집을 방문하여도 탕수육을 먹으려면 45~50만 동은 지불해야 하는데, 정말 가격 측면에서는 혜자스럽다.

 

이정도 가격을 경험하려면.. '베트남 주인분이 운영하는 한식당'을 가야 그나마 비슷할텐데, 감사한 부분이다.

추천!

 

2022.09.19 - [여행 & 맛집] - 베트남 호치민 현지인을 위한 한국 음식점 클로버 식당

 

베트남 호치민 현지인을 위한 한국 음식점 클로버 식당

베트남에는 한국 교민이 참 많다 보니, 다른 나라에 비해서도 한국 음식점들이 정말 많다. 호치민에만 8만 명이라고 하다가.. 최근에는 4~5만 명 수준으로 많이 줄어들었다고 하지만, 그래도 꽤나

gem8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