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

호치민 명품 매장 집합소 유니온 스퀘어 구경

by 처음처럼v 2024. 3. 14.
728x90

 

시장조사를 겸하여 문지방이 닳도록 돌아다녔던 빈컴센터 동코이.

빈컴센터 동코이는 베트남 전역에 있는 83개 빈컴 센터 중에서도 호치민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곳인데, 

이 호치민 유니온스퀘어는 그런 빈컴 동커이의 바로 대각선에 위치해 있다. 

 

예전에 처음 빈컴센터가 만들어질 때에는 빈컴센터 A와 빈컴센터 B로 불렸다고 하는데, 헷갈릴까 봐 이름을 바꿨다고 한다.

1) 빈컴센터 A : 지금의 유니온 스퀘어

2) 빈컴센터 B : 지금의 빈컴센터(동코이점)

 

일전에는 꽤나 많은 브랜드가 이곳 유니온 스퀘어에 입점해 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브랜드 수 자체는 그리 많지가 않다.

유니온 스퀘어는 정말 최고급 럭셔리 브랜드만을 선별하여 입점시키고 있어서 그런 것 같은데, 파텍필립이나 에르메스, 불가리, 까르띠에, 디올, 롤스로이스 등... 이름만 들어도 입이 딱 벌어질만한 고가의 브랜드들만이 들어와 있다. 그래서인지 군데군데 공실이 꽤나 많아 보인다.

( 널찍하게 매장 공간을 주는 편인 것 같은데, 거기를 채우는 상품 수에 대비해서 매출이 좀 나와줘야 운영이 지속될 것이다. 그 기준점을 맞추고 있는지는 모르겠다 )

 

그에 비해서 빈컴센터 B는 컨디션 좋은 쇼핑몰 정도로 보는 것이 적당할 것 같다. 

 

호치민의 정말 정통 백화점이라 한다면... 일본계 '타카시마야 백화점'이 유일하고, 백화점은 아니지만 뭔가 최 중심지의 쇼핑몰이라 하면 '빈컴센터 동코이'를 꼽고, 명품 센터라고 한다면 '유니온 스퀘어'를 꼽으면 될 것 같다.

 

2022.02.09 - [여행 & 맛집] - 베트남 안남 고메 Annam gourmet ( 호치민 다카시마야 지점 )

 

베트남 안남 고메 Annam gourmet ( 호치민 다카시마야 지점 )

여긴 정말 마트가 많다. 구멍가게부터 큰 마트까지, '이렇게 마트가 많아도 다 장사가 되나' 싶을 정도로 많다. 그런 가운데, 현재는 '고급 식료품점'이나 '친환경 식료품점'이 많이 생겨나는 추

gem87.tistory.com

 

 

지금은 정말 알짜배기 럭셔리 브랜드만 들어와 있고, 상위 1%의 부자들만 들어올 것만 같은 느낌으로 꾸며놓았다. 이런 매장 구성이라면... 처음부터 그냥 작정하고 이런 공간을 만든 것이다. ( 한국의 '롯데 애비뉴엘'같은 명품 특화 점포 같은 역할 )

안에서 무엇하나 시원스레 지를 수는 없었지만, 구경하는 것으로 만족.

 

그냥 지나치곤 했던 새로운 공간을 경험했음에 감사

고급진 럭셔리 브랜드들을 오랜만에 둘러보았음에 감사

새로운 유통 지식을 얻었음에 감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