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

베트남 호치민 로컬 핫팟 전문점 yuhua

by 처음처럼v 2024. 4. 13.
728x90

 

베트남 사람들이 특히나 좋아하는 메뉴... 중요 가족 모임이나 행사의 필수 메뉴가 2가지가 있다.

1) 핫팟 ( 훠궈 )

2) bbq ( 삼겹살 등 구이 )

 

오늘의 저녁 메뉴로는 그래서 오랜만에 '핫팟'을 먹어보기로 했다.

1) 뭔가 그렇게 엄청나지는 않아도 기분내기 좋은 메뉴

2) 집 근처에서 아직 탐험해 보지 않은 곳

3) 사람들이 꽤나 바글바글 해 보이는 곳

4) 그러면서도 그리 비싸지 않은 가격

이 모든 조건들을 충족한 선택지였다.

 

원래는 가족단위 고객들이 많이 보였었는데, 오늘은 조금 이른 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우리가 첫 손님이었다.

조금 고역이었던 부분은... 갑자기 저녁 시간 2시간 전부터 '냄새를 맡지 못하게 된 것'

'가게에 들어서자마자 '마늘'이나 '레몬 탄산수'를 먹거나 마셔대면 코가 별안간 뚫리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하며 가게를 들어섰으나...

결국은 식사를 마칠 때까지 나의 '후각'은 돌아오지 않았다.

 

하지만 동행의 말에 따르면, 가격에 비해서 식재료들이 신선하고 맛도 있었다고 한다.

맛을 느끼지 못할 뿐... 보기에도 그렇고 질감도 나쁘지 않았다.

 

베트남에는 다양한 '핫팟' 프랜차이즈들이 있는데, '하이디라오' 나 '만와'를 위시하여 정말 다양한 브랜드들이 많다...

총평은, '하이디라오' 정도는 아닐지라도, '만와'같은 곳들보다는 훨씬 낫다.

소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소고기를 계속 리필해서 먹어도 되고, 나처럼 채소류를 좋아하는 사람은 버섯이나 채소류를 계속해서 즐길 수 있어서 또한 좋다. 추천!

 

2023.07.15 - [여행 & 맛집] - 베트남 호치민 훠궈 샤브샤브 하이디라오 핫팟 고밥점 가격

 

베트남 호치민 훠궈 샤브샤브 하이디라오 핫팟 고밥점 가격

베트남 사람들은 정말 핫팟을 좋아한다.. 우리나라로 치면 '샤브샤브', 중국식으로는 '훠궈'라고 부르는데, 모든 예식과 중요한 세레머니의 마지막 코스는 항상 '핫팟'일 정도. '친구들끼리 조촐

gem87.tistory.com

 

 

아마추어인 내가 보기에도 다른 곳에 비해서 신선해 보인다.

 

즐거운 저녁 시간을 보낼 수 있었음에 감사

비록 냄새는 못 맡았지만 좋은 공간을 알 수 있었음에 감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