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

호치민 조용한 로컬 골목 카페를 찾는다면 bagua house

by 처음처럼v 2023. 5. 30.
728x90

유명한 카페는 사람이 많다. 편안한 카페 또한 사람이 많다.

사람 사는 냄새가 나는 시끌벅적한 카페가 편할 때도 있지만, 골목 안쪽에 숨어있는 조용한 로컬 카페가 그리울 때가 많다.

외부를 볼 수 있게 탁 트여있는 로컬 카페는 참 많은데... 더운 날씨에는 또 에어컨 빵빵한 실내 카페가 그리워진다.

이런 필터들을 다 적용하다 보면, 그날따라 마음에 딱 맞는 카페를 찾는다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러다가 발견하게 된 어느 골목 안쪽의 작은 카페. 'Bagua house'

무슨 뜻인지는 몰랐는데, 검색을 해 보니... '팔괘'라는 뜻이다.

뭔가 '바우하우스'처럼 예술과 관련한 뜻일 것이라고만 추측했는데 풍수지리에 대한 단어라니.

베트남은 특히나 조상신에 대한 숭배가 강력한 편인데, 이런 것들과 맞닿은 결과인 것 같다.

 

혹은,

페루의 '바구아'(bagua)라는, 커피 생산지가 있는데... 그곳을 뜻하는 것일지도.

아무래도 이쪽이 훨씬 설득력이 있어 보인다. 카페 내부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보더라도.

 

 

주소를 찍고 갔음에도 찾기가 좀 어려웠는데, 대로변의 안쪽에 정말 잘 숨겨져 있기 때문이었다.

바깥에서 골목 안쪽 벽면을 주의깊게 살펴보아야 비로소 발견을 할 수 있다.

 

벽화를 지나서 골목 안쪽으로 들어오면 바로 카페가 보인다.

'비밀의 정원'처럼 숨겨진 공간을 찾아내는 재미가 나름 쏠쏠했다.

 

더도 덜도 할 것 없이,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카페가 정감이 있다.

사진 오른쪽에 계신분은... 아무래도 이곳의 사장님인 것 같은데, 굳이 말을 걸어보지는 않았다.

 

커피는 먹을만치 먹었고, 우리는 mixed 과일 주스를 시켰다.

원래 어디를 가든지 그곳만의 유니크한 메뉴를 시켜봐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

 

맛은 나쁘지 않았다. 여러 과일들을 잘 섞어서 음료를 만들어낸 느낌. 딱 그 정도. ㅎㅎ

 

음료 자체의 맛이나 퀄리티보다도, 조용한 이곳의 분위기를 한참동안이나 느낄 수 있었기에 만족스러웠던 시간.

자주는 아니더라도 종종 느지막한 오후 시간에 찾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숨겨진 보물같은 공간을 찾을 수 있었음에 감사

평온한 오후 시간을 보낼 수 있었음에 감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