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

베트남 호치민 코로나 락다운 현황 (생존기) 15

by 처음처럼v 2021. 8. 28.
728x90

어제의 충격적인 수치, 호치민만 5,383명이다.
그런데 더 놀라운 것은 '빈증' 지역의 확진자 수가 8,695명이라는 것.
(일일 확진자 4천여명+한 달 동안 누락되었던 4천여명의 숫자가 더해진 것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한 달동안 누락이...)

빈증 지역은 우리나라로치면 구로공단(?) - 옛날로 치면 가리봉동.
빈증 지역의 인구 수가 200~230만명, 호치민의 인구 수가 900~1천만 정도 된다고 하니...
인구 수 대비해서 확진자율 비중이 엄청나게 차이가 나는 것..
아무래도 현재 공장별로 숙식하며 생활하게 하고 있으니, 한 번 퍼졌다 하면 그냥 싸그리다.

여튼, 확진자가 일시적으로 급증하는 이유는.... 전수 조사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판단.

여러 공장들과 호치민시에 우선적으로 2차 접종으로 '시노팜' 또한 적극적으로 맞추고 있고 -
미국 등 각 국가에서 '화이자'등 백신을 추가 기부 받고 있다고 하니 -
9~10월까지 베트남 내 백신을 호치민에 집중 투여한다면, 그래도 금방 잡히지 않을까 생각한다. (긍정 긍정)


그런데 개인적으로,
신선한 야채들이 조금씩 떨어져간다.
그래도 3분 카레, 참치캔, 라면, 계란 등 기타 식재료는 많지만 뭔가 허전한 기분

원래는 모든 지역에서 장을 대신 봐주거나 배급해주는 줄 알았는데... 이번주에 주인 아주머니에게 물어보니
'레드존'만 (특정 지역이나 골목을 아예 바리케이드로 막아 놓은 곳) 대신 장을 봐주고 있다고 한다.

결국 지난주와 달라진 것은, 하루 종일 외출이 안 되는 것 뿐

어설프게 그린존인 사람들은 - 오만가지 장보기 주문을 각자도생으로 해야 하는 상황을 급작스레 맞이했다.
2021.08.23 - [여행 & 맛집] - 베트남 호치민 코로나 락다운 현황 (생존기) 13

이 양식이... 7군 위쪽 (레드존) 주민들에게 나누어 준 '대신 장을 봐주는 콤보 세트 종이' 배송지는 롯데마트.

아래의 사진들은...
매일의 먹거리를 기록한 것
( 초반에는 그나마 퀄리티가 좀 낫다 )


그래서,
오늘은 Grab으로 식재료를 좀 주문해보려고 한다.
어제는 3번이나 주문 캔슬이 되었지만ㅋㅋ 오면 오는거고 ~ 캔슬하면 그냥 캔슬되는거지 뭐...
현지인들도 grab에서 각종 주변 마트를 다 뒤져서 주문을 하여도, 5번은 빠꾸먹는게 기본이라 한다.

나는 그렇게까지 '뭘 먹고 싶다'하는 메뉴는 딱히 없으니, 없으면 그냥 없는대로...
(1인 거주, 냉장고가 없는 가구도 많아서 아마 그런 곳은매일 무엇인가를 시켜야 할 수도 있다)


근데, 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먹이를 잡는다고 했던가.
두드리는 자에게 준다고 하셨던가.
대충 손이 가는대로 골라 담고 누르자마자 5분만에 배송 출발... 10분 후에 받았다. 얼떨떨.

그래서 갑자기 재고 계획에 차질이 생겼는데,
특히 계란이 너무 많아졌다.

"애들아! 아침은 삶은 달걀, 점심은 계란 후라이, 저녁은 토마토계란볶음이다."
... 라고 외칠 아이들은 없고, 그냥 적당히 잘 배분해서 먹어야겠다. 뭐든 과유불급.

그리고 오늘 점심은 그렇게, 자동적으로 스테이크 280g ( 후추 등 기본 시즈닝이 되어있다고 한다 ) 갑자기 풍족해졌다.


그런데,
스테이크는 보기에는 맛나보이나... 막상 구워보니 예상과는 좀 다르다.
시즈닝이 너무 강력했고, 냉동되었던 고기이기도 하고, 고기의 높이가 제각각이라 돼지고기 목살만 못하다.
나에게는 생각보다 양도 많았다. ( 거의 반 근의 양이니.. 평소 200g 도 못 먹는 나에게는 과욕이었다. )

구운 통마늘만이 나의 기호에 딱 맞았다.
역시 되도록 채식하는 것이 나에게는 맞나보다ㅋㅋ
고기는 수육이나 바짝 구운 삼겹살 정도만. ( 이 저렴한 입맛 )

덮개를 덮었어도 오만군데 기름도 많이 튀어서, 환기와 뒷정리에만 2배의 시간을 쓴 듯.
모두 구운 직후에 너무 많아서 주인집 아저씨와 나눠먹을까도 생각했지만,
그러기에는 또 그 가족에게 애매한 양이라.
좋은 경험. nice try.

마지막 사진은,

혹시나 격리 지역으로 들어가시는 분들을 위한 '시설 격리 필요 물품' ( 카톡방에서 돌아다니는 것으로, 참고만 )

한국으로 출국하시는 분들을 위한 'PCR 검사 가능 병원' ( 방문 전, 한 번 더 확인할 것을 추천 )

이제 강력 외출 통제 기간, 2주 중.. 절반이 지나가는 시인데 - 답답하지만 1주일은 더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 이상은 모르겠지만.

그래서 계속해서 군 병력을 추가적으로 보강하는 것일수도?ㅋㅋ :)

9/6까지는 이 조치가 유지되고, 9/15까지는 16호가 유지될 것이라는데, 16호만 되어도 마트에 갈 수 있으니 숨통이나마 트일 것 같다.

얼른 소강 상태가 오기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