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 뷰티

패션의 아이콘, 시계

by 처음처럼v 2012. 8. 18.
728x90

 

 

예전에는 '예물'로만 많이 주목받던 시계가 재조명되고 있다.

 

점점 경제가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럭셔리 제품에 대한 수요도 함께 늘고, 더불어 '명품 시계'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아시아권 경제가 함께 들썩이면서 그 수요는 더욱 늘어나고 있는 듯 하다.

그에 따라 매년 리테일가 인상은 연례 행사가 되었고, 그 것은 물가 상승률을 웃돌곤 한다.

 

뭐... 시계라는게 사실 마음에 드는 것을 차면 그만이라 생각하지만, 시계 마니아 사이에서는 일종의 '계급표'도 존재한다.

그 것을 가르는 기준은 대개 '전통'이라든지, '완성도', '가격', '기능' 등을 포함한다.

따라서 아래로는 한계가 있지만, 위로는 한계가 없는 시계가격.

어릴 적, 보통 할인점 등에서 보는 옷들이 '저가' 브랜드에 속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만큼이나 충격적이었다.

 

여튼, 시계에 관한 정보는 널리고 널렸으니 이만 하고...

가까운 친구 덕에 구입하게 된 입문 시계, 프레드릭 콘스탄트 시계를 판매했다. 클래식한 멋이 있는 깔끔한 것이었는데,

아무래도 수트나 클래식을 기본으로 한 차림에 가장 잘 맞는지라... 의외로 자주 차기 힘들어서ㅠ

 

그 결과, 나와 6년여를 함께 하고 있는 스와치와, 어느 여행을 가건 막 굴려도 좋은 쥐샥, 그리고 얼마 전에 구입한 시계 하나.

세 개가 남았다. 이 중 어느 것도 소중하지 않은 것이 없다. 어딜 가건 나와 함께하는 시계.

그 조그만 기계가 내 손목에서 돌아가고 있는 것이 신기하다.

 

눌러봤자 삐용삐용 소리가 나는 것이 고작이지만, 나에게 무한한 자신감을 주었던 후레쉬맨 시계나,

째깍 째깍 돌아가며 자신의 존재감을 알리는 지금의 손목 시계나... 그 즐거움은 매 한가지인 것 같다.

 

'남자가 나이가 들며 달라지는 것은 '장난감의 가격'뿐이다.'라는 말이 새삼 생각나는 대목이다.

 

2012/07/04 - [패션] - 시계 수리의 메카, 예지동에 가다.

반응형

'패션 & 뷰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제는 남자 팔찌!  (3) 2012.08.27
내셔널 지오그래픽 가방 NG A5270 지름!  (6) 2012.08.19
맞춤 수트 전문점의 시대!  (2) 2012.07.04
시계 수리의 메카, 예지동에 가다.  (4) 2012.07.04
FITI 에 다녀오다.  (2) 2012.06.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