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

호치민 고밥 bbq 삼겹살 맛집 사랑헤오

by 처음처럼v 2025. 4. 13.
728x90

 

호치민 고밥 지역에 자주 들를 일이 생겼다.

그러면 그 지역 근처에 무슨 음식점들이나 가게가 있는지를 대략 파악해 두어야 직성이 풀린다. ( 피곤한 스타일 )

그래서 열심히 주변을 걸어다니다가 찾아낸 한국 식당.

고밥 지역은 쌩 로컬 지역인데... 그나마 유명한 것이, 큰 규모의 '이마트'와 '롯데마트'가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인구가 바글바글 많다보니 당연한 것이지만... 사람이 정말 많다.

 

2025.03.09 - [여행 & 맛집] - 호치민 군 개수 현 개수 등 행정구역 군별 특징

 

호치민 군 개수 현 개수 등 행정구역 군별 특징

오늘 롯데마트 고밥점에 방문했다. 고밥 ( Go vap ) ? 고밥이 어디지.호치민에 좀 오래 거주했다고 해도 많은 교민들이 헷갈리는 것이 '수많은 군의 이름과 위치'이다. 호치민은 '군'은 우리나라로

gem87.tistory.com

 

 

 

롯데마트로 이어지는 대로변에 있는데, 가게 이름이 특이해서 오며 가며 눈에 익혀두기만 했었다.

가장 궁금했던 것이... '한국인 사장님일까? 한국에서 일하고 돌아온 베트남분이 사장님일까?'였는데, 결론부터 말하면 한국인 사장님이 운영하신다. 여하튼 드디어 방문하게 되었다. 

 

'사랑헤오'라는 이름중에 '헤오'(heo)는 돼지라는 뜻이다. 

대충 느낌을 설명하자면 '사랑해'+'돼지' 정도가 되겠는데, 베트남 친구들도 '사랑해'라든지 '괜찮아'라는 단어는 꽤나 잘 알고 있다.

( '폭삭속았수다.'같은 한국 드라마가 나올 때면, 넷플릭스 1위는 항상 한국 드라마이다 )

그렇기에 대략적인 뜻도 파악할 수 있고, 그 재밌는 감성을 느낄 수도 있을 것 같다.

 

 

내부도 생각보다 널찍했고 청결했으며, 무엇보다도 한국의 어느 포차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었다.

아마도 사장님이 고심하고 고심하여 이런 데코레이션을 생각해내고... 또 하나하나 완성했을 것 같은 느낌이 물씬 든다.

로컬 지역에서 느낄 수 있는 이런 느낌도 좋고.

 

 

돼지고기 세트를 시켰었는지 돼지+소고기 세트를 시켰었는지 정확히 기억나지는 않는데, 아마도 '돼지고기 세트'를 시켰던 것 같다.

전반적으로 충분히 맛있었고, 잘 즐길 수 있었다.

 

고기 뿐만이 아니라 '유자 스무디' 비슷한 무슨 음료도 있었는데... 맥주나 기타 술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 저와 같이 )

유니크한 그런 메뉴를 곁들여도 좋을 것 같다.

사장님도 첫 방문이라 그런지 말도 걸어주시고 친절하게 대해주셨다. 내가 i 형인 관계로 적극적으로 호응해 드리지는 못하였지만, 고객으로서 자주 찾아주는 것이 가장 큰 응답이라고 생각...  (나만의 생각)

 

왠지 때마다 자주 찾게될 것 같다. 추천!

고밥에서 베트남 고기 뷔페가 아니라 그래도 제대로 된 삼겹살을 구워 먹고 싶거나 된장찌개가 땡길 때에 찾을 곳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