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

푸켓 올드타운 길거리 카페 나들이 neighbors cafe

by 처음처럼v 2023. 11. 13.
728x90

 

뭔가 푸켓에서 유니크한 감성의 조그만 카페를 가고 싶었다.

하지만 푸켓이나 올드 타운에 대한 정보를 전혀 모르는 상태로 푸켓을 찾은 우리는 그저 구글맵을 먼저 켜 보았다.

 

그러다가 찾게 된 조그만 카페. 하지만 구글맵에 평점은 꽤나 좋았고, 브런치 메뉴로도 유명한 곳이었다.

하지만 우리는 배불리 아침을 먹고 나왔기에 gg...

 

할로윈은 아직 3주나 남은 때였지만, 벌써부터 가게의 오만군데가 할로윈 데코레이션이 가득했다. 좀 살펴보니 그냥 카페가 아니라 호스텔을 겸하고 있었다. 그래서인지 화장실 가는 길에 각종 '푸켓 여행 코스'나 '택시 가격' 안내 종이가 붙어있었다.

 

 

분위기도 신박하고, 의외로 조용하게 작업을 하기에도 적절하고 직원들도 친절하였지만, 단 하나의 단점! 콘센트가 많지 않았다.

아무래도 오래오래 머물다 가기보다는 적절한 시점에 빠져달라는 암묵적인 메세지일수도...

 

1~2시간 머물며 업무 화상 통화와 블로그 작업을 하다가는 카페를 빠져나왔다.

올드 타운의 구석 구석을 돌아다니며 환전도 좀 하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보니 어느덧 해가 질 때가 되었다.

그때부터가 올드 타운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 햇살이 강하게 내리쬘 때나 해가 비스듬히 비칠 때의 풍경 또한 올드 타운의 멋스러운 모습이지만, 무엇보다도 저녁에 시끌시끌한 올드 타운 골목골목의 모습이 본연의 모습인 것 같다.

동남아 지역이 거의 다 그렇지만, 해가 강할 때에는 실내에서 낮잠도 자면서 좀 쉬다가 저녁에 삼삼오오 밖으로 나오곤 한다.

 

 

잘 생긴 청년들이 호객 행위를 하는 '밀크티 아이스크림' 집도 한 번 들러서 군것질도 좀 하고, 여러 환전상들도 돌면서 가격 비교도 해 보면서 놀았다.

 

잘 찾아보니, 올드 타운에 환전소가 꽤나 많았다. 구글맵을 통해서 찾아볼 때에는 3군데밖에 나오지 않았는데, 조그만 골목 구석구석에 박혀 있었다.

 

게다가 베트남과는 다르게

1) 100달러와 50달러에 같은 환율을 적용해주어 좋았고 ( 베트남은 100달러짜리만 좋은 환율을 쳐준다 )

2) 완전한 새 지폐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환율을 동일하게 적용해 주어서 좋았다 ( 베트남은 완전 새 지폐가 아니면 또 디스카운트 )

 

역시나 '관광 강국'이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 것이 아님을 알았다.

 

베트남에서는...

은행에서도 사용감 있는 100달러 지폐를 받지 않을 때의 그 당혹감이란 이루 말할 수가 없다.

( 그게 은행의 기본 기능 아니냐고 했더니, '중앙 은행에서 받지 않기 때문에 받을 수가 없다'라고 한다. 말인지 방구인지... )

 

여하튼, 태국 푸켓에서의 하루를 여유롭게 보낼 수 있었음에 감사

올드 타운 지역을 처음으로 경험할 수 있었음에 감사

환전 시에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음에 감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