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

호치민 공항 근처 식당 딤섬 음식점

by 처음처럼v 2022. 7. 8.
728x90

 

급작스레 한국에서 손님이 온다는 소식을 들었다.

비행기 도착 시간이 밤 12시(자정)가 넘어서라고 하여, 퇴근하고 여유롭게 저녁밥을 먹을 생각에 상사분과 방문한 곳.

그동안 오며 가며 보기만 했다가 이제야 와 본다.

 

대로변에 위치 해 있고, 검은색과 빨간색의 조화가 멋스러워서 기억에 선명하다.

게다가 그 메뉴는 '딤섬'!

만두와는 또 다른 것이 항상 기대하게 만든다.

 

내부는 그다지 넓은 편은 아니었지만, 테이블 간 간격이 널찍하여 마음에 부담이 없다.

으레 그렇듯이 에어컨이 너무 빵빵하여 춥거나 하지는 않았고, 온도가 적당했다.

다만 아무래도 음식을 조리할 때에 생기는 열이 반영되어 조금 더워지려 하는데, 직원이 친절하게도 선풍기를 가져와서 틀어줬다. ( 아마도 남자 대학생 알바인 듯싶다 )

 

또, 전반적으로 조용하기도 해서 마음에 들었던 곳.

차분하게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반꾸온에, 만두면에, 딤섬 조금에 볶음밥도 시켰다.

그래도 새로운 음식점에 왔으면, 메인 메뉴들은 먹어봐야 좋은지 나쁜지를 알 수 있으니...!!

새우가 들어있는 반꾸온은 부들부들한 것이 참 맛있었다.

저 볶음면은 맛은 있었는데 약간 짰던 기억이 있다.

 

그리고는 딤섬이 나오기 시작했다. 딤섬은 사실 그냥저냥 평균 살짝 이하.

살라미 딤섬이라길래... 새우 속과 게살이 좀 섞인 것인 줄 알았는데, 게맛살이 올려져 있다.

이건 좀......ㅋㅋㅋ 하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었다.

 

이 딤섬도 새우 속살에 위에 조개관자를 얹어놓은 것 같았는데, 부들부들하여 먹을만했다.

그래도 오늘 오랜만에 '딤섬'을 먹었다는 것에 의의를.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온 볶음밥. 멸치와 여러 가지가 섞인 볶음밥이었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1/3 이상은 남긴 것 같다.

멸치를 자주 먹을 기회가 없어서 조금 열심히 먹어보기는 했는데, 둘 다 그리 양이 많은 편이 아니다 보니.

 

처음에 음식을 시킬 때에는 '오늘만큼은 조금은 더 푸짐해도 되겠다' 싶어서 시켰는데, 막상 남아있는 음식을 보니 약간 아깝다. 정량 주문! 정량 배식! 조금은 부족한 것이 오히려 낫다! 는 주의인데, 오늘은 여러 음식을 경험해보았다는 것에 의의를.

 

이 음식점이 인상 깊었던 부분은, 음식이 생각보다 빨리 나온다는 것.

주방이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웤으로 음식을 조리하는 것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종류의 중국 요리들을 한곳에서 시켜먹어 볼 수 있다는 점이다.

 

가끔 가볍게 '딤섬 하나에 면 요리 하나' 정도를 먹고 싶을 때에는 부담 없이 들러도 좋을 것 같다.

너무 많이 시키지는 마시기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