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전자기기

[앱추천] 스머프 빌리지 _ 스머프베리 사용 공략! _ ios 5.0.1 기준

by 처음처럼v 2011. 9. 9.
728x90

 


여간 해서 게임은 하지 않는데... '스머프 빌리지'만은 예외다. 시간을 많이 들일 필요없이, 가끔 들여다 봐 주면 되는 신기한 게임.
쉽게 말하면 '스머프 마을'을 꾸며 나가는 것. 작물을 심고, 수확하고... 그 돈으로 건물도 짓고, 아이템도 사고. 심시티같은 여타 PC게임처럼 자유도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모바일 게임으로써 딱 적당한 자유도와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사실 비슷한 종류의 게임앱이 많은데,(좀비팜,타이니 주,등등...)  그 중에 디자인이나 그래픽은 스머프 빌리지가 단연 최고다. 사실 이런 종류의 게임은 조금 하다보면 귀찮아지게 마련인데, 요건 앙증맞고 깔끔해서 정감이 간다.

그렇게 그냥 입맛대로 만들어나가면 되는 게임인데, 하다보니 한 가지 고민되는 것이 있었다.
바로 '스머프베리'를 어디에 사용할 것인가!!하는 것.

[스머프 베리]란

보통 무엇인가를 사거나 할 때는 '골드'를 쓰지만, '스머프베리'를 이용해서만 살 수 있는 아이템이 있고, 건물을 지을 때나 퀘스트를 해결 할 때도 스머프베리를 이용하면 훨씬 수월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무료 게임인 '스머프 빌리지'의 주요 수입원인 셈! 하지만, 구입을 하지 않아도 레벨업을 할 때마다 2개씩 준다. (렙10부터는 2개씩, 렙20부터는 3개씩)


본론으로 들어가서...


우선, 그냥 계속 모은다. 대개 좀 마음에 드는 것을 사려면 스머프베리 25~30개가 필요하므로!

대개 인기있는 목록을 따져보면...

골든 콘을 수확할 수 있게 해주는 WAGON - 15개 필요 ( 골든콘의 경우 수확시간 10시간에, 골드가 165, 경험치도 44.효율적인 편이다)
광산에서 쓸 수 있는 황금 곡괭이 - 20개 필요 ( 미니 게임을 할 때 돌을 더 빨리 깬다)
파머 스머프 - 25개 필요 (주위 8칸의 땅의 골드와 경험치 업, 모든 작물 수확, 모든 작물 심기 능력)
꽃씨 스머프 - 30개 필요 (원래 꽃씨는 친구를 통해서 받을 수 있는데, 모든 꽃 씨를 심는 것이 가능하게 열어준다+주변 꽃밭 버프)
페인터 스머프 - 30개 필요 ( 게임을 통해 얻은 물감으로 지붕이나 여러 소품들에 색을 입힐 수 있다.)
땅 25% 확대 - 25개 필요 (언젠가는 꼭 필요한, 두 번 가능 )
스머펫 - 30개 필요 ( 일정시간마다 주위의 스머프들에게 경험치 15씩. 근데 거의 쓸모없고.. 이젠 거의 그냥 관상용)


정도가 있는데...
 


우선적으로 추천하는 것은.. '골든 콘', 그리고 '황금 곡괭이'다. 

골든 콘 경우 정말 돈이 확확 모인다. 초반에는 꾸미고 어쩌다보면 돈이 달리게 마련인데, 돈과 함께 경험치도 얼만큼 주니...참
효율적인 작물. 지금 렙이 18정도인데, 한 번 수확하면 골드가 6000넘게 모인다. (165 x 농작지)  근데 사실  시간이 적게 걸리는 작물을 자주 수확하는 것이 효율이 가장 좋긴 한데, 손이 많이가서... 가끔 봐주면서 게임을 한다고 했을 때는 골든 콘이 참 좋다. 그리고 어차피 자기 전에는 수확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물을 심어놓게 마련이니, 골든 콘이 빛을 발하는 때.

그리고 황금 곡괭이 경우 '광산 미니게임'에서 쓰는 것인데... 초반에는 그 위력이 미미하나 - 렙18,21에 열리는 광산에
들어가면 조금이라도 더 빠른 것이 많은 차이를 가져온다. 미니 게임 중에서 가장 많은 돈과 경험치를 주는 곳이 광산이니, 투자하는 것이 좋다. (다른 미니게임들은 말뚝박기 정도를 제외하곤 얻을 수 있는 것이 미미한 수준...) 현재 렙 21에 열리는 황금광산이 열리지 않았는데도... 많을 때는 골드 1300~1400, 경험치 300이상 을 얻어간다. (광산 미니게임은 10시간 주기로 열린다.)

그리고 한 가지 팁을 더하자면 - 이번 타임에는 쓸모없는 검정 돌만 나온다 싶을 때! pause(일시정지) 를 누르고 다시 메인화면으로 나가면... 다시 미니게임을 처음부터 시작 할 수 있다. 그래서 평균적으로 어느정도 만족 할만큼의 아웃풋을 기대할 수 있다는 사실!



페인터 스머프나 스머펫.. 같은 경우는 전적으로 마을을 꾸미는 데 필요한 것 이므로 후 순위로 두었다.
외관을 꾸미는 것을 중시 여긴다면 먼저 구입해도 상관 없다. 어차피 즐기는 게임이니까! 

근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페인터 스머프 정도를 빼곤 빌리지를 꾸미는데 별반 차이가 없는 것 같다. 골드만 많아도 얼마든지 아기자기 예쁘게 꾸밀 수 있으니. 경험치 또한 골드가 많으면 애벌레(xp +500 per day) 나 달팽이(xp +250 per day) 를 사서 보충해도 되니...

그래서 추천 테크트리는..

<천천히 즐기면서 게임을 진행하려면>

수레(골든콘수확가능) - 황금 곡괭이 - 파머스머프 - 페인터 스머프 - 땅 25% - 꽃씨 스머프 - 땅 25%


 

<꽃씨를 줄 이웃이 없고 빠른 레벨업을 바란다면 >

수레(골든콘수확가능) - 꽃씨 스머프 - 황금 곡괭이 - 파머스머프 - 땅 25% - 페인터 스머프 - 땅 25%



그러고도 스머프 베리가 남아 돈다면.. '창고' 정도를 추천.

창고 (storage hut) - 30개 필요 ( 사 놓은 아이템들을 저장해 놓을 수 있다)
재단사 스머프 ( tailor smurf's hut) - 30개 필요 ( 스머프들 모자를 만들어 씌울 수 있다 )
베이비 스머프 ( baby smurf ) - 30개 필요 ( 아기가 일정 시간마다 소량의 경험치 )
강한 스머프? ( Hefty smurf ) - 25개 필요 ( 집이나 여러 건물들의 건축 시간을 절반으로 단축시켜 줌)


근데 이렇게만 할래도 '스머프 베리'가 꽤 많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5개..25개..30개..30개.. 어휴.

그래서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에디트'를 찾아봤다.  그렇게 몇 시간을 씨름한 결과...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았다.

<에디트>
아이폰 익스플로러와 헥스..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스머프 빌리지 앱'내의 파일 정보를 바꾸어 집어넣는 것.
골드나 스머프베리를 마음대로 바꾸어, 5000개 정도로도 바꿀 수도 있다. 물론 합법적인 방법은 아니다. 그렇다고 탈옥도 아니지만...
치트키 개념이라고 보면 쉬울 듯 하다.


iOS 4.3.5 부터는 다운그레이드가 거의 불가능하고, 따라서 아이폰 익스플로러도 먹히지 않는다. (제 것은 아이팟4)

그럼 레벨업외에 스머프 베리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없나??!!

하나가 있다.

바로, 스머프 베리 노가다. 앱을 삭제했다가 다시 깔게 되면, 다른 스머프 마을을 탐방하려는 시도를 할 때마다 스머프베리1개씩을 준다.
바로 이게 말 그대로 노가다....  게임은 삭제하되, 게임센터의 정보를 유지시키면 - 내가 했던 게임 정보는 계속 이어진다.

근데 정말 노가다라... 굳이 사고 싶은게 있다면 하시길... 지웠다 깔았다 지웠다 깔았다 무한 반복.ㅠ
저는 계정에서 신용카드를 막아놨더니- 어찌어찌하니 스머프베리를 결제할 수도 없게 되는 바람에... 그리 추천하진 않는 방법..


저도 그냥 즐기고 배우는 과정이라, 다른 의견이나 - 팁 같은 것이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질문또한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plus tip>

* 작물은 기르는 시간만큼은 유지되다 시들어 버립니다. 12시간 걸리는 작물이면, 다 자랐을 때부터 12시간 까지만 수확 가능!
* 꽃밭도 농작지와 같은 개념으로, 인구 수만큼만 만들 수 있습니다.
* 파머 스머프의 기능이 처음에는 harvest all crops (모든 작물 수확) 밖에 없다. plant all crops (모든 작물 심기) 업그레이드는
  스머프 베리 15개가 필요한데, 남은 스머프베리가 몇 개가 있든지 업그레이드가 된다. 7개가 있다면 7개가 없어지고, 심지어..
  스머프 베리가 아예 없어도 업그레이드가 된다!!! 그러니, 스머프 베리를 0으로 만들고 업그레이드 하기를 추천...
  (아마도 곧 패치가 될 듯)
* 작물을 심을 때, 농작지와 멀리 떨어져 있는 스머프들이 열심히 걸어가고 있는 걸... 보고 있는 것이 속터지신다면
  화면 왼쪽 밑에 '친구들 마을'로 가는 버튼을 눌렀다가 다시 들어오세요. 어느새 모두 농작지에 가 있음.
* 경험치 공짜로 먹기, 인구 수 늘리기 - 집이나, 나무... 같은 것을 짓게 해 놓으면 스머프가 달려 갑니다. 스머프가 집을 짓거나,
  해당 과정을 완료하기 전에  move(이동)버튼을 눌러 놓고, 집이 다 지어지거나 나무가 심어지거나... '완료' 되면 move(체크버튼)
  을 누릅니다. 그러면 지정한 새로운 위치에서 다시 작업이 시작됩니다. (패치 될 듯)
* 선물별 경험치를 정리해 놓은 표 링크
* 마이너(광산)와 팀버(목재소) 주변 효율분석 링크 (별 신경 안써도 될 듯...)

2011.9월 업데이트 - 밤/낮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어.. 야경을 즐길 수 있게 되었네요. '가로등' 아이템이 빛을 발할 듯 했는데,
생각보다는 빛의 양이 적어서 아무리 박아놔도 야경이 그닥 멋있지는 않네요ㅋ

2011.11월 업데이트 - 할로윈 업데이트에 이어 이번엔 크리스마스 업데이트.. 여러 아이템과 스머프들의 모습들도 각각 바뀌어 아주 귀엽네요. 야경 모드에서 반짝반짝 눈도 내리고, 가로등도 많이 박아놓으니 꽤 멋스럽습니다..ㅋ

황금광산 - 좋은 보석이 나오는 비율이 하향 조정 된 듯... 근데 요새 친구 빌리지 들어가는게 잘 안되네요...

그리고 렙업을 계속 하다보니.. 마이너랑 팀버 효율은 별로 안 따져도 될 듯 합니다. 경험치가 그닥 많지 않으니..
처음엔 경험치땜에 좀 넓게 잡았는데, 그럴 필요가 없네요.

2012. 2월 업데이트 - 눈 모양이 좀 더 확대되고, 불 빛이 약간 강해진 듯. 그리고 발렌타이데이 기념 나무나 아이템들이 생김.
                          식탁보를 얹은 테이블도 생겼네요ㅋ

2012. 2월 또 업뎃 - 파파스머프를 통해 퀘스트를 하면 dreamy smurf (꿈꾸는 스머프) 가..! 선착장을 통해 배를 타고
                         새로운 섬으로 갈 수 있댄다!! 요번 업데이트는 좀 크네..ㅋㅋ  스머프 빌리지 눈 효과도 없어지고, 트리
                         도 없어지고 - 이제 파릇파릇한 땅이다. 게다가 '비'내리는 효과가 생김.



야경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