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시작하게 된 워킹 데드 시즌 6

 

시즌5 내용을 잠시 리마인드 해 보면...

'릭'과 일행은 생존자(사람들)이 모여사는 마을인, '알렉산드리아'...를 발견하게 된다.

거기서 기거하게 되지만, 여러 다툼 끝에 '리더'가 마을 주민에 의해 죽게 된다.

그리고는 '릭'이 그 마을의 '리더'와 같은 역할을 하게 되는데...

 

시즌6는 그 '알렉산드리아'라는 마을을 중심에 두고 스토리가 진행된다. (아래는 스포급이 아닌 간략한 초반부 배경)

 

초반에 마을 주변에 있는 좀비떼를 마을과 먼 곳으로 유도 해 내기 위하여 '릭'과 무리들이 마을을 떠난 사이,

'Wolves'라는 무리에 의해 마을은 습격을 당하게 된다.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게 되고, 여러 사람들은

충격을 받고, 또 고민에 휩싸이게 된다.

 

시즌6 초반부는 참 인간적인 고뇌(?)가 많다. 감정선에 대한 분량 배분도 많아서... 좀 진행이 느린 느낌이 든다.

물론 뒤로 갈 수록 진행도 빨라지고 흡인력도 높아지는데, 이전 시즌들에 비해서 그렇게 긴박하다거나 뒷 내용에 대한

궁금증이 마구마구 샘솟는 정도가 덜하다.

 

중간 중간 스토리 연결이 약간 엉성한 것과, 마지막이 열린 클로징인 것이 약간 아쉽!

 

그래도 간만에 보니 재밌다.

하루에 몰아서 전 편을 볼 만큼은 아니더라도 워킹데드는 기본적으로 볼 만 하기 때문에... 추천!!

 

시즌7는 한창 진행중이네.. 완결되면 또 봐야겠다.

 

 

 

 

 

 

 

 

 

 

 

 

 

 

 

 

2012/12/07 - [책과 영화, 음악] - [미드]워킹 데드 시즌1 ( The Walking Dead season1 )

2012/12/11 - [책과 영화, 음악] - [미드] 워킹 데드 시즌2 ( The walking dead season2 )

2013/12/24 - [책과 영화, 음악] - [미드] 워킹 데드 시즌3 ( The Walking Dead Season 3 )

2014/06/10 - [책과 영화, 음악] - [미드] 워킹 데드 시즌4 ( Walking Dead season4 )

2015/11/01 - [책과 영화, 음악] - [미드] 워킹 데드 시즌5 ( The Walking Dead Season5 )

 

Posted by 처음처럼v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