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전자기기

연관추천태그 삭제 하기

by 처음처럼v 2011. 3. 4.
728x90

학교에서 비는 시간마다 틈틈이 컴퓨터를 하곤 하는데, 얼마 전부터 뜨기 시작한... '연관추천태그' 박스.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어를 입력할 때마다 모니터 오른쪽 밑에 슬그머니 올라와서는 여간 귀찮은게 아니었는데 오늘 원인을 찾았다.

박스만 뜨고 눌러도 뭐 연결되는 프로그램도 없어서... 이게 어디서 튀어나온 건지 몰랐는데 - 작업표시줄에 보니 못보던 프로그램이 돌아가고 있는 것!!! 걸렸다 요놈 '하우코덱'. 통합코덱의 일종인데 언제 설치되었는지도 모르겠다. 대개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묻어서 설치되곤 하는 것이... 그 원인인데, 이건 도통 기억도 안나고 '동의'도 없었던 것 같은데... 다른 선생님이 깔았나. 대부분의 프리웨어 프로그램이 그렇 듯이, 수익구조는 존재해야 하니까 이해는 간다. 그래서 대형 포털사이트 제공 프로그램이나 '시작페이지 설정'같은 항목을 끼워넣는다든지 하는 것이 대부분인데, 대개 '사용자 동의'나 '설치여부를 결정짓는 체크박스'를 노출시켜준다.
근데 이건 뭐....

여담으로...각종 미디어 파일을 컴퓨터로 볼 때 코덱은 필수다
. avi, xvid, ac3... 비디오 파일을 보려고 하면 뒤에 여러 수식어들이 붙어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게 다르다는 것은 재생할 때 다른 형식의 필터가 필요하다는 의미이다. 새로운 형식이 나올 때마다 일일이 찾아서 설치하는 건 아무래도 귀찮고.그래서 나온 것이 통합코덱인데, 모두 모아놓아  왠만한 형식의 비디오 파일은 죄다 커버할 수 있도록 해 놓은 것. 그런데 통합코덱같은 경우 충돌을 많이 일으키곤 하니 여러개를 깔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또 요새는 대개 '재생 프로그램'에 '필수 코덱'(제휴된 통합코덱)들은 함께 설치되니 따로 통합코덱을 설치할 필요는 없다.

여튼, 우리의 영화감상에 많은 도움을 주시는 코덱이지만.. 이런건 쫌.
앓던 이가 빠진 느낌이다.


삭제 방법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삭제 -> 하우코덱  을 찾아서 삭제!

혹은...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인데

박스 제일 오른쪽 ad 를 누르면 연관사이트로 접속이 되는데 - 거기서 언인스톨 프로그램을 받아 실행하면 삭제된다한다

찾기귀찮으면 그냥 여기 링크 눌러서 삭제하세요    [하우코덱 사이트]

태그란게 참 좋은건데.. 부정적어감으로 바뀔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