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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하루

무료 다운로드 쿠폰,,,내 신상정보가 그 대가였다

by 처음처럼v 2010. 8.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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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인터넷으로 이것저것 주문하다보니까 ... 쌓여가는 것이 하나 더 늘었다. 무료 다운로드 쿠폰.

굳이 택배가 아니라도 여러군데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데, 이용하는 사이트가 따로 있어서... 보통 그냥 버리곤 했다.

근데 오늘따라 그냥 버리기 아까워서... 하나를 골라 들어가봤다. 사이트에 들어가자마자... 요란뻑적지근한 것이 내 스타일이 아니다.
그래서 하나하나 더 유심히 보면서 가입을 하는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안내' 가 눈에 띄었다.
(더불어 '개인정보 취급 위탁 안내' 또한 유의해서 보시길)

큐다운

[수집 및 활용 관련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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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생명보험사 : 신한생명㈜, 동양생명㈜, ㈜플라잉웹나라
2) 손해보험사 : 롯데손해보험주식회사, 그린손해보험(주), 제일화재손해보험(주), (주)플라잉웹나라, 흥국쌍용손해보험(주), 동부화재해상보험㈜, 롯데손해보험(주)(구 대한화재), 한화화재손해보험(주) (구:신동화화재보험(주)) 등
3)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로그인ID,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민등록번호

ο 제공정보의 이용 목적 : 손해보험사와 연계한 보험서비스를 위하여 보험개발원 보험정보망을 통해 자동차 보험계약 및 사고 관련 정보의 조회,보험상품 등의 안내를 위한 이메일, 전화 및 단문전송 서비스 제공 등 마케팅 자료로 활용
ο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제휴계약 종결시까지

입이 쩍 벌어질 정도다... 길거리에서 전화번호라도 하나 적어달라고 해도 꺼려하는 세상이다. 그런데..그렇게 길거리에서 열번 백번 거절해도 무심코 사이트 하나에 잘못 가입하는 순간 말짱 도루묵이 된다니...

그럼 다른 것들은??

애플파일 역시


1) 생명보험회사: 삼성생명(주),신한생명보험㈜,ING생명보험(주),PCA생명㈜,메트라이프생명보험㈜,대한생명보험㈜,금호생명보험㈜,미래에셋생명(주),라이나생명보험㈜,AIG생명보험㈜,녹십자생명보험㈜,동양생명보험㈜
2) 손해보험사: 메리츠화재해상보험㈜,동부화재해상보험㈜,제일화재해상보험㈜,현대해상화재㈜,LIG손해보험,㈜그린손해보험,한화손해보험(주),삼성화재,롯데손해보험(주),흥국쌍용화재(주),에르고다음다이렉트보험(주)
3) 제공목적 : 금융서비스(보험 등) 관련정보, 상품 조회 및 안내, 가입권유, 보험개발원조회 및 텔레마케팅,SMS 이메일, 우편발송 등의 마케팅자료로 사용

쉐어박스는?

회원서비스 위탁대행사 : ㈜티지에스엠,흥국생명법인대리점- (주)에스알유니크,(주)애니투솔루션, (주)오에이치커뮤니케이션즈,(Dkmedia)디케이미디어(그린손해보험(주),흥국쌍용화재(주),제일화재보험(주), 롯데손해보험(주),교보AXA자동차보험(주),(주)현대해상보험,(주)플라잉웹나라,에르고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주)
- 제공정보의 이용 목적 :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와 연계한 보험서비스를 위하여 보험개발원 보험정보망을 통해 자동차 보험계약 및 사고관련 정보의 조회, 보험상품 등의 안내를 위한 이메일, 전화 및 단문전송 서비스 제공 등 마케팅자료로 활용

스타디스크, 빅파일, 파일팜, 파일노리, 위디스크 등에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열심히 Ctrl+F 를 동원해 찾아본 결과니.. 혹 어느 부분을 빠뜨렸을 수도 있으나... 아마도 다운로드 사이트 본연의 목적에 맞게 운영을 해 나가는 것 같다. :)

하지만 그렇다고 안심하면 안된다. 대부분의 사이트가 그렇지만.. 다운로드 사이트의 경우 '무료충전 배너'등이나..'무료쿠폰', 그리고 기타 여러 링크를 통하여,, 그 가능성이 열려있다. '무료'라고 '그냥 가입하나 하지 뭐' 하고 무심코 클릭클릭 하다가는.. 핸드폰에 물밀듯이 밀려드는 스팸문자맛을 보게 될 것이다. ( 그러한 경로를 통한 정보유출은... 해당 사이트에는 책임이 없다.)

이런 다운로드 사이트 말고.. 요새 가장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것은 SK의 11번가의 행태...


기업의 특성상, 사실 이런 외주업체의 요청이야 ... 서로의 수익을 위해서 win-win이 될 수 있다. 때문에 많은 대형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볼 수 있는 광경이고.. 하지만 문제시하려는 것은 sk의 경우 그 도가 지나치다는 것이다. 클릭을 하는 곳마다 적극적으로 유도를 하고 있다. 돈을 얼마나 받았길래..

거기에 이번에 11번가를 이용하면서 느낀건데... 11%멤버쉽할인, 바로가기 할인.. 등등 온갖 문구로 소비자들을 현혹하고 있다.
실상 따지고 보면 여러가지 제한을 걸어놓아서 그 할인폭은 끽해봤자 몇십원.. 구매금액이 커져도 몇백원.. 실효성이 없는 할인.
기업이 원하는 바만 달성하면 된다는 심보다.

롯데닷컴,신세계몰,현대몰...등과는 그 마인드 차이가 현격하고. 인터파크나 g마켓과 비교해보더라도 가장 수준낮은 행태를 보인다.

사실 이번 건만 놓고 본다면 이렇게 극단적으로 말할 수는 없을 것이다... 예전부터 sk comm.을 통해 많은 불만을 가져왔던 터라
복합적인 감정이 담겼다. 싸이월드, 네이트(+네이트온)를 운영하는 sk 커뮤니케이션즈 같은 경우,, 싸이월드를 인수해 강제로 네이트와
통합함으로써 사용자들의 많은 반발을 산 전례가 있다. 거기에 네이트온 접속시... 네이트 메인페이지 강제 접속이나.. 최근에는 멋대로 mac정보를 수집하겠다고 통보했다가 거센 반발에 부딪혀 주장을 철회한 바 있다.

사용자들이 더 편리함을 느끼도록 통합 인터페이스를 구성하는 것과, 자사의 이익만을 위해 밀어부치는 정책은 차이가 있다.
이제 누리꾼들을 얕잡아 보고 '은근슬쩍'이라는 단어를 꺼내들다가는.. 얼마 못가서 현재의 위치마저 부지하기 어려울 것이다.

기업은 소비자가 거부감을 느끼지 않고 돈을 지갑에서 꺼낼 수 있도록 궁리해야 한다. 그러한 면에서 저~ 위의 다운로드 사이트 들이나.. 그렇지 못한 다른 기업들은 정말 반성해야 한다.

그리고 우리는.... 컴퓨터가지고 무엇을 할 때마다 신경을 써야 한다.. 피곤한 세상이야 정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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