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

CDMA 아이폰4 !!!

by 처음처럼v 2010. 8. 18.
728x90


방통위가 01X 번호 3G 서비스 허용 검토를 하고 있단다. 사실상 010 통합은 포기.
가입자들과 시민단체들의 주장이 어느정도 수용되었나보다. 개인적으로도 강제 통합은 적당치 않은 모습이라고 생각.
우선 내가 2G폰을 가지고 있는 이유가 가장 큼. '강제' 라는 단어는 참 기분나쁜 단어다.

2010/05/26 - [하루하루] - 011을 지키고 있는 사람들, 이유는?
2010/05/26 - [하루하루] - 2G 스마트폰, 기대만발


여튼, 최근에는 아이폰 4 에서 CDMA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소스가 발견되면서.. CDMA 아이폰도 탄력을 받고.
이제 스마트폰을 써볼 수 있겠다 ! 당장 쓰지않더라도 뭔가 ..기쁨ㅠ

관련기사 : http://www.kbench.com/digital/?no=88386&sc=1

올해 6월에 2G용 스마트폰을 출시한다고 한 껏 부풀어 있었는데, 차일피일 미루는 바람에 실망하는 사람들이 많았던 터에.. 잘 되었다.
나는 솔직히 그걸 사려고 했던 것은 아니고 그것을 효시로 많은 스마트폰 라인업이 줄줄이 나오려니 하는 기대를 하고 있었다.
그러다 보면 나중에 '선택'을 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질테니까.

사실 방통위의 이번 발표가 있기 전까지는.. SK는 눈치보는 입장이라 대놓고 2G 가입자들을 감쌀 수도 없었다. 사랑이라기보다도 KT나 LG에 가입자를 뺏기기 싫었던게지만. 뭐 어찌되었든간에 상관은 없고.

그리고 CDMA 방식이라도 LG가 공급하느냐 SK가 공급하느냐도 말이 많았는데, 아무래도 SK를 통하지 않겠냐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이다.
이전부터도 언론을 통해 꾸준히 말이 나왔었고... 옛날에는 미국의 CDMA방식과 우리의 CDMA방식이 달라서 안된다느니 하는 말도 많았는데, 기술적으로 충분히 서비스 할 수 있다고 한다. 이제는 느긋하니 어떤 제품이 출시되는지만 보면 되겠다.

어차피 출시가 된다고 해도 내년 1월이나.. 늦으면 여름 애플 신제품발표회때에는 발표한다하니.   그냥 세월아~네월아~.

+2011.1.15 추가내용

얼마전에 급하게 발표를 했다. '2018년에는 번호통합 완료시킨다'라.. 그리고는 2G 사용자들을 계속해서 간보면서, 반응을 살피는데... 내보내는 기사라는 것이.. '011,016,017,019 도 스마트폰 쓴다'. 하지만 3년후에는 010으로 통합된다' 내용까지만 적혀있는 것들. 가만히 보면 2018년에 강제통합이라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이에 반발해서 집단으로 소송까지 준비중이긴 하지만, 참...안타깝다.

CDMA아이폰4 화이트 루머사진

이러한 판국에 요새 'cdma아이폰 제품사진' 루머가 떠돌고 있는데.. 실제 출시되기 전에 항상 이러한 루머가 떠도는 것을 보면 '애플'의 자작극이 아닐까...하는 생각도 가끔들지만.. 각설하고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출시된다해도 우리나라에서는 못 볼 확률이 크다는 사실이다. 2G사용자들에게 점점 불편을 주어 떨어져나가게 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으니, 만들어진 2G 스마트폰도 출시 못하게 막는 판국에... 이걸 통신사들이 시장에 깔도록 OK 해줄까 과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