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전자기기

왕초보 트위터 사용법 1 [가입하기]

by 처음처럼v 2010. 6. 2.
728x90

 

트위터가 뭐지

요새 방송이며... 선거며 다들 '트위터'(twitter)로 난리다.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하나인 트위터.. 말 그대로 '사회적인 연결망'
끊임없이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어하는 인간의 특성을 간단하게 잘 표현하고 있다. 쉽게 생각하면 우리나라 '싸이월드'와 비슷하고...
다른 점이라 하면... 모두가 볼 수 있어 싸이월드보다 개방적이고, 한번에 140글자로 제한된다는 점. 이는 아마도 오로지 140글자의 텍스트로만 이루어 지는 단순함에서 기인한 특성인 듯 하다. 다른 SNS로는 미투데이나.. 요즘 같은 것도 있다.
  
어느날.

블로그는 하고 있는데 조금 더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무언가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다... 한두마디로 내가 뭐하고 있다.. 당신은 뭐하고 있나...정도를 말할 수 있는 그런 것도 함께 있으면 좋겠는데, 딱 그 역할이 트위터등의 SNS인 것 같다. 물론, 트위터 외에도 좋은 것들이 많다. 다음에서 '요즘'(yozm)이라는 것을 서비스하기 시작했는데, 사용하기 편하고 괜찮은 것 같다. 하지만, SNS의 특성상 사람이 많을 수록 좋은 것이니만큼.... 우선 트위터를 좀 알아 놓기나 하고 선택하든지 하는 게 나을 듯 하여... 우선 트위터를 파고들어 보기로.
근데 가입하는데 여간 정신없고 짜증났다. 거기에다가 무엇보다 영어라서 영 불편했기에. 글을쓴다.


네이버에서 '트위터'를 찾아봤다. '트위터', '한국 트위터'가 뜬다. 뭘 해야하지... 다른건가?

영문 트위터

                                                                                      한국 트위터

한국 트위터가 디자인이 깔끔하긴 한데...저 까치가 좀.... 결론부터 말하면 같은 것이다.
트위터는 서비스 관련 데이터나 처리 방법을 모두 공개해서... 그걸 나름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쉽게 생각하면
그냥 원래 트위터를, 한국어로 번역해놓고.. 거기에 여러가지 기능들을 더해 한국인이 조금 더 '사용하기' 쉽도록 한 것.
한국 트위터와, 영문 트위터가 분리 되어 있는 것이 아니란 것이다. 한국 트위터에서 가입을 눌러도 영문 트위터가 나온다.
결국 영어와 맞서야 하지만, 간단하니 차근 차근 보면 되겠지.... 그래도 영어라 왠지 불편한 건 있지만.

가입해보자.


주의 할 것은... fullname 과 username 을 잘못써서. 탈퇴하고 재가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 fullname은 거의 프로필에밖에 쓸 일이없으니...원래이름을 쓰면 되고.. username (아이디)를 잘 생각하고 가입하길. 그리고 이메일은 제대로 기입하자. 나중에 확인메일 받아야 함...

덧붙여 탈퇴후 재가입 은 15일 후에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잘은 모르겠고. 트위터에서는 영구적으로 못쓴다고 나와있던거같던데..
탈퇴방법은.  트위터 로그인 한 뒤에.. Settings -> Deactivate my account.에서 하면 된다.  탈퇴 전에 아이폰연결이나..
메일, username 등등 다 바꿔주시는게 편하구.... 그래야 다음 재가입시에 무리없이 가입하니까.

그다음 나오는 팝업창. 자동가입 방지창. 많이 본것이다. 보이는 그대로 영어를 치면 되는 것.. 중간에 띄어쓰기 하고.
이 화면에 있는 글자는  'still bowden'


그다음


[3 단계 중의 1단계. following 하기]


Following(팔로윙) : 그 사람을 팔로윙 한다는 것은... 그 사람이 트위터에 올리는 글(tweet:트윗)을 내 화면에서 볼 수 있게 하는 것..
                               신문을 구독하는 개념과 비슷하다고 하면 될까.. 그래서 위의 사진같이 신문이나..잡지 등도 트위터를 운영한다.

Follwer(팔로워) :  내가 올리는 글(tweet)들을 실시간으로 받아보는 사람들. 즉, 그 사람들이 나를 팔로윙 한 것.

연예인이나 스타들의 트위터를 보면, 팔로워들은 몇만~몇십만에 이르는데 반해 팔로윙은 수가 매우 적은 것을 볼 수 있다. 팔로워를 많이
등록 할 수록, 실시간으로 트위트(tweet)가 올라와 업데이트가 빠른 만큼,,, 정신없을 수도 있기에 그렇게 관리를 하는 듯하다.
매일 들여다보지 않으면 tweet가 금새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 버릴 테니까.

여튼, 이 단계는...
한번 팔로윙을 해보라는 것이다. 관심분야를 누르면, 그 분야의 트위터들이 나오는데, 하나 정도 following 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 어차피 나중에 지울 수 있다. (unfollow로).... 아니면 그냥 넘어가자.   next step!


[3단계 중의 2단계. 이메일로검색하기]


친구들이 이미 트위터에 있을 수도 있으니, 이메일로 찾아보라는 건데... 지메일과 야후만 있어서 찾기 힘들다.
그냥 넘어가자. 내가 할 때는 next step은 안눌러졌다. 아마... 요구하는 걸 다 수행해야 저게 눌러지나 본데...
아님 나만 안눌러지는 것이든가... 그냥 위에 다음단계  '숫자 3' 누르면 넘어간다.

[3단계 중의 3단계, 또 친구 찾아보기]


트위터 아이디로 검색해보는 건데.. 아무거나 해보고 그냥 다음단계로! 할 것 없어서 내 아이디를 해봤다.

그리고 남은 것이 e-mail comfirm

confirm 안하면... 이메일 업데이트 ( 뉴 팔로워가 생기면 알려주거나... DM(트위터 '비밀쪽지'정도)나..다른 뭔가에 접근이 제한된다는데..
솔직히 이런건 상관없는데.. e-mail confirm을 안하면 트위터 접속할 때마다 꼭대기에 붙어있는 노란창이 여간 눈에거슬리는게 아니다...

여튼, 등록해둔 이메일로 확인 메일이 오는데 거기 링크를 클릭해서 트위터 접속하면 끝.! 

참고로, confirm이 잘 안되면... 트위터 제일 위에 계속 노란창이 뜬다. 이메일 보냈는데 왜 인증 안하냐고..... 나는 링크를 눌렀는데도 계속 안되서 생고생을 했다. 그래서 confirm resend 를 끊임없이 눌렀는데. 도대체 몇 번을 반복해도 안돼서 탈퇴후 재가입할까도 생각했었다.

그럴때는 settings에서 email을 바꾸고 시도해보면 어느샌가 되어있다. 고객센터 들어가서 e-mail confirm 에 대한 Q&A를 아무리 찾아봐도 , '이메일이 안오는데요...' '이메일 링크가 안눌려요' 정도의 질문이 끝이고, 그럴때도 그냥 e-mail 주소를 바꿔서 해보라는 답변뿐이 없으니... 그냥 'setting'에서 열심히 메일주소 바꿔가면서 시도하는 수밖에... 만약에 이메일의 링크가 안눌러질때에는 복사해서 다른데 붙여넣어서 눌러보란다. 우리나라 사이트였으면 저렇게 처리해놨으면 메일보내고 난리났을텐데.. 역시 A/S는 우리나라야..

아, 제 트위터 아이디는    @gem8711  ~ 친하게 지내요ㅋ

2010/06/02 - [블로그,트위터,아이팟] - 왕초보 트위터 사용법 2 - 트윗작성하기
2010/06/03 - [블로그,트위터,아이팟] - 왕초보 트위터 사용법 3 - 리플,리트윗,DM
2010/06/09 - [블로그,트위터,아이팟] - 왕초보 트위터 사용법 4 _ 트위터 리스트
2010/06/10 - [블로그,트위터,아이팟] - 왕초보 트위터 사용법 5 _ 친구만들기
2010/06/12 - [블로그,트위터,아이팟] - 왕초보 트위터 사용법 6 _ 언팔로우! 블록!
2010/06/13 - [블로그,트위터,아이팟] - 왕초보 트위터 사용법 7 _ 스팸?
2010/06/14 - [블로그,트위터,아이팟] - 왕초보 트위터 사용법 8 _ 해킹
2010/06/14 - [블로그,트위터,아이팟] - 티스토리 블로그에 트위터 위젯 달기!
2010/06/15 - [블로그,트위터,아이팟] - 왕초보 트위터 사용법 9 _ 트위터 보호?
2010/06/16 - [블로그,트위터,아이팟] - 왕초보 트위터 사용법 10 _ 알아두면 좋은 것들
2010/06/21 - [블로그,트위터,아이팟] - 왕초보 트위터 사용법 11 _ 트위픽 !
2010/07/16 - [블로그,트위터,아이팟] - 왕초보 트위터 사용법 12 _ 해쉬태그, 유령아이디
2010/07/17 - [블로그,트위터,아이팟] - 왕초보 트위터 사용법 13_ mention, favorite, retweet 메뉴활용
2010/07/18 - [블로그,트위터,아이팟] - 트위터 프로필 사진 바꾸기! _ 포토스케이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