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류 전체보기619

베트남 호치민 여행 기념품 추천_롯데마트&GS25 나들이 그래도 베트남에는 큰 규모의 롯데마트가 꽤 있다. ( 물론 '7군'과 '떤빈' 롯데마트 외에는 가 보지 못했지만 ) 5개 정도는 되는 것 같던데, 아무래도 동선상... 한국인에게는 이 2군데가 가장 유명한 듯 하다. 아마도 관광객에게는 롯데마트 떤빈점 ( 롯데마트 꽁화 )이 더 접근성이 좋을 듯 하고, 호치민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에게는 7군 롯데마트가 훨씬 친숙할 듯 하다. 2022.06.18 - [여행 & 맛집] - 베트남 호치민 롯데마트 꽁화 (공항 근처) 장보기 공항을 기준으로 한다면, 요정도 위치. 왜 제목을 왜 '나들이'가 아니라 '기념품'으로 달았냐면... 한국으로 오랜만에 출장을 갈 일이 생겼는데, 간단한 기념품들이 갑자기 필요했다. 한국에서 업무상 미팅과 개인적인 만남들이 아마도 타이트하게 .. 2022. 4. 20.
베트남 호치민 2군 수제버거 맛집_marcel 2군에서 저녁 모임을 했다. 남성 4명에 여성 2명이 모여도 메뉴의 주도권은 여성에게 있는 법. 2군에는 아무래도 예쁘고 퀄리티있는 식당들이 많다. 웨스턴 스타일로 잘 꾸며진 곳도 많고. 오늘은 그 중에서도 '수제 버거'집으로. 구글 맵에서 찾아보니 1군에도 있는 것 같은데, 하마터면 잘못 찾아갈 뻔했다. 색깔이 너무 울긋불긋하게 나오기는 했는데, 실제로는 이보다는 정상적이다ㅋㅋ 느낌있는 네온 조명과, 깔끔한 인테리어. 수제 버거도 아주 맛있다. 시그니처 버거, 스모키 버거... 등등 여러가지 종류의 버거가 있는데, 섞어서 먹어본 결과, '다 맛있다' 버거는 보통 17~18만동 정도이고, 세트(콤보)로 시키면 가격이 28~32만동 정도였던 것 같다. 콤보는 음료와 사이드를 고르는 것인데, 저 동글동글 매.. 2022. 4. 19.
베트남 호치민 샤워기 필터_수질 일전에 베트남에 올 때 사온 샤워기 필터를... 22년 1월이 되어서야 개봉했다. 2022.03.06 - [여행 & 맛집] - 베트남 호치민 샤워기 정수 필터 그 때에는 갑자기 집 근처 상수도가 터져서, 갈색 물이 나오는 바람에 부랴부랴 설치한 것이었는데.... 여기는 이사 하자마자 난리도 아니다. 위의 사진은, 일주일만에 색깔이 변한 '샤워기 필터' 사진이다. ( 정확히는 6일 ) 이전에 4군의 집에 살 때에는 저 정도 색깔이 되려면... 적어도 6개월은 지나야 될 듯 싶다. 3개월이 지나도 저 정도의 1/3 정도의 색깔밖에 되지 않았으니, 거뜬하게 8개월을 갔을 수도 있고. 진짜 심각한 것은, 1) 필터가 갈변되는 속도가 단순히 산술적으로 계산해봐도 24배다 ( 1주일 대비, 6개월이면.. 24주 ).. 2022. 4. 18.
베트남 호치민 2군 데카트론 나들이 2군에 요새 1주일에 한 번씩 테니스를 치러 간다. 자연스레 그 주변 음식점이나 시설들도 한 번씩 들르게 되는데, 일부러 들러본 '데카트론' 일전부터 '가성비 스포츠 용품점'으로 그 소문을 익히 들었었는데, 이제서야 와봤다. 데카트론이 프랑스 거라 그랬었나... 스포츠 업계의 SPA다. ( 유니클로같은 ) 여기랑 공항 근처에 하나 더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2군의 '빈컴 메가몰'인데, 에스컬레이터부터 스티커들이 쫙 붙어있다. 각 스포츠 종류별로 큼직 큼직하게 분류되어 있는데, 어떻게 이렇게 막대한 SKU를 갖추는지가 신기... 업력이 40년정도 되었다고 하던데, 그 내공과 규모에서 나오는 파워를 무시하지 못하겠다. 카약 용품들인 것 같다. 하이킹 용품이라고 하는데, 그냥 일상 생활에서 입어도 무리가 없.. 2022. 4. 17.
베트남 호치민 꽁화 나들이 ( 공항 근처 ) 지난주에 집을 이사했다. 그나마 호치민의 중심부(?)인 4군에서 공항 근처인 꽁화로! ( 떤빈 지역 내 ) 대부분 저개발국가는 공항 근처부터 점차 개발되게 마련인데, 호치민은 그래도 오랜 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신도시가 이미 많이 생겼다. 꽁화의 중심지. 롯데마트. 400개가 넘는 방들을 서치하고, 직접 25개 정도 방을 둘러본 것 같다. 그러다가 결국 이사 이틀 전, 마지막에 방문했던 집으로 이사하기로 결정. 사실 리스트에도 없던 집이었는데, 무작정 구획을 나누어 돌아다니다보니 좋아보여서 바오베(경비) 아저씨에게 문 좀 열어달라고 했다. 근데 오밤중이라 그런지 집 주인이 없다. 이 건물에 사는 커플 중에서 다행히 영어를 아주 잘 하는 분이 있어서 전화번호를 얻었다. 그렇게 결국 이사하게 된 집. 위의 사.. 2022. 4. 16.
베트남 호치민 한국 안경점 (7군) 안경잽이... 이곳에서 그래도 생활을 오랜 기간 하다보니, 하나둘씩 필요한 것들이 생겨난다. 그 중의 하나가 안경. 안경점이 그렇게도 많은 사이공이지만... ( 안경점이 정말 많다. ) 한국인이 운영하는 안경점은 2개밖에 모른다. '보이네 안경' (7군) 'you&I 안경' (7군,2군) 다음 사진들은... 여기 도착하자마자 바로 다음날 썬글라스를 구매하러 갔던 곳. '보이네 안경' 7군 미칸 아파트 근처에 위치 해 있다. ( 텍사스 치킨 옆 ) 간판이 꽤나 귀엽다. 주인분도 아주 친절하시고, 그래도 기본을 다 갖추고 있다. 피팅이나 청소도 꼼꼼하게 잘 해 주시고. 내부의 모습은 이렇다. 현지 직원들도 아주 친절하다. 저렴하게 꼭 필요한 제품들을 구매 할 수도 있고, '젠틀 몬스터' 브랜드 제품 등 기본.. 2022. 4.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