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전자기기

아이폰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by 처음처럼v 2017. 3. 1.
728x90

 

 

아이폰의 최대(?) 단점... 동영상을 보기가 영 어렵다.

안드로이드처럼 그냥 USB에 파일 넣는 것처럼 그냥 넣어서 대충 볼 수 있으면 좋을텐데.

 

아이폰3gs, 아이폰4 나올 때만 해도, 동영상 인코딩 한다고 컴퓨터 틀어놓고 그 다음날 아침에 확인했던 추억이 생각난다.

그마저도 중간에 오류가 나서 3~4회 정도에서 멈춰있는 결과물을 볼 때면 슬며시 차오르는 깊은 분노가 아련하다.

 

하지만 우리의 앱 개발자 느님들... 앱등이들이 코딩 없이도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아이폰용 동영상 플레이어를 속속 만들어 내기 시작하셨다.

 

요새는 KM플레이어, O 플레이어, 곰플레이어, N플레이어, AV플레이어, 다이렉트 플레이어(플레이어익스트림)

아주 그냥 앱스토어에서 '동영상 플레이어'를 검색하면 종류가 엄청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근데 결론부터 말 하면, 현재 그 중에 최고는 'N플레이어'다.

 

동영상 플레이어별로 비교를 좀 해보면... (지극히 주관적)

 

1. N 플레이어 ( 코덱지원, 음성, 자막 모두 문제 없음 ) : DTS 코덱 유료화로 바뀜(17.09.28 수정)

2. 다이렉트 플레이어 ( 얼마 전까지만 해도 자막에 문제가 없었는데, 자막만 유료로 전환 됨 )

3. AV 플레이어 ( 유료 어플 )

4. KM 플레이어

5. 곰 플레이어

6. O 플레이어

불과 몇 주 전까지만 해도 다이렉트 플레이어 ( 플레이어 익스트림 )를 애용했고, 정말 잘 써 왔다.

근데 중국 쪽에서 인수를 했는지... 원래 중국 어플이었는데 현지화/수익성 개선 작업을 하는지는 몰라도,

이제 자막을 보려면 돈을 내야 한다..

 

거의 대부분 '미드(미국드라마)'를 보는 편이라 자막이 필수인데..ㅠㅠ

 

어플 제작사들의 고충을 알고, 당연히 그에 따른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당연한 처사이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무료'인 대안이 있다면 아무래도 그 쪽을 이용하게 되는 것이 당연지사.

 

여튼 그래서 다이렉트 플레이어를 지웠다. (이름도 플레이어 익스트림으로 바뀌었다.)

 

그리고 각종 플레이어를 깔아봤는데, 4위권부터는 자막 지원이 안 되거나, 비디오 코덱이 지원이 안 되거나(결제하면 가능),

오디오 코덱이 지원이 안 되거나(결제하면 가능) 하는 등, 일부 성능에 대해서 부분 유료화가 되어 있어서 애매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테스트 해 보게 된 N플레이어. 인터페이스도 어렵지 않고, 대부분 작동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다.

한/영 통합 자막의 경우, 일부 언어만 노출 / 한/영 자막 동시 노출도 컨트롤 할 수도 있어 편하다.

다이렉트 플레이어는 그 전에 제대로 작동 될 때에도 자막 파일을 따로 별개의 폴더에 넣어주어야 제대로 재생되었었는데,

N플레이어(엔플레이어)는 그럴 필요도 없다. 그냥 한 군데 몰아서 다 넣어놓으면 됨.

 

물론 이것도 무료/유료 버전이 따로 있고 언제 부분 유료화가 될 지는 모르겠다만, 현재 왠만한 어플은 다 써봤는데 제일 좋다...

코덱 커버리지도 넓고 만족도도 최고. 파일 삭제나, 재생중 기타 조작 인터페이스도 직관적이다.

 

DTS 코덱 유료화로 바뀜(17.09.28 수정)

 

굿굿. 추천!!!!

 

아이튠즈를 통해서 어플에 동영상 파일을 넣는 법은 네이버에 검색하면 포스트가 많이 나오니 참고하시길 바람..!!

혹 필요하시다면 후속 포스팅을 할 테니, 댓글 달아주세요~

 

어플을 들어가면 나오는 파일 리스트

 

초기 재생 화면

 

 

재생 화면. 화면을 툭 건드려주면, '재생 조절 바'라든지 등이 사라지고, 화면만 남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