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

레종 그래피티 스페셜에디션!

by 처음처럼v 2011. 3. 16.
728x90


어제 선배님을 만나러 문정역에 갔다가 편의점에 잠깐 들렀는데... 계산하는데 왠지 낯익은 그림이? 담배는 피지 않는다만 주변에 피는 사람도 많고.. 뭐랄까 청소년 시절에 금지된 것에 대한 이끌림(?)때문인지 몰라도 -  항상 담배 진열대를 한번씩 훑어보곤 한다.
재수하던 시절에는 THE ONE 0.1 이 처음 나왔을 때, 그 패키지디자인이 예뻐서... (그 붓으로 '둥글' 그려낸 듯한 동그란 주황색 원)
담배를 샀던 적이 있다. 물론, 며칠 보다가는 담배피는 친구한테 선물로 줬지만.

사설이 길어졌는데, 어디서 많이 본 그림. 얼마 전에 홍대에서 봤던 '그래피티'가 담뱃갑 속에 들어가 있었다... 뭐지, 그렇게 유명한 사람들이었나? 저번에 홍대에서 그래피티를 보러 갔을때는 그냥 '그래피티를 직접 보니 신기하다' 정도였는데. 기분이 묘하다.
반갑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고ㅋ

2011/01/23 - [하루하루] - 매드빅터 그래피티 퍼포먼스_후기

찾아보니 이번 '레종 그래피티' 스페셜 에디션으로 3주 동안만 판매된다고 한다. 아트 콜라보레이션(Art collaboration) 의 일종.
프라다 폰...아르마니 파브.. 등등 근 몇년새에 콜라보레이션 광풍이 불었었는데- 요새는 패션업계에서 콜라보레이션을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닌 것이 되었다. 최근의 유니클로 와 질 샌더 의 콜라보레이션은  워낙 유명한 것이고..

그렇게 이제는 담배 패키지 디자인에도 콜라보레이션이 스며들었다. 그 것도 내가 일전에 봤던 '매드빅터'의 그래피티가ㅋㅋ

원래 담배회사에는 패키지 디자이너가 따로 있다고 한다. 언젠가 TV에서 본거같은데 ... 인터뷰 할 때, 구상해놓은 패키지 디자인이 200여개는 된다고 했던 것 같은데. 그 때도 그저 신기하게 봤었는데. 이제는 요렇게도 나오네.

근데 그냥 그래피티만 띡 넣어놓은 것이 아니라 QR 코드도 삽입되어있다. 요새 스마트폰 사용자도 1천만이 넘느냐마느냐 하는데,
QR코드를 찍어보면 더욱 상세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어찌보면 '깔끔한 전단지', 어찌보면 '정보의 연장'


ㅎㅎ 크리에이티브 콜라보레이션. 새로운 것이 퍼지고 점잖은 것은 2순위로 밀리는 것인가. 언더의 문화가 수면위로 나온다는 것은 언제든 환영할 만한 일이다. 최근에 인디밴드들의 활약도 그렇고 참 보기가 좋다. 실제로 내용도 좋기도 하고


근데 벽에 그려진 걸 보다가... 이걸 보니 앙증맞고 귀여운 맛이있네

근데 누구 주지?
반응형

'하루하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비자의 한 마디  (3) 2011.11.22
홍대 나들이  (2) 2011.03.27
KT 광고 카피 _ 고객만족 발로뛰겠소  (6) 2011.03.05
대학생의 진로 고민  (10) 2011.02.12
매드빅터 그래피티 퍼포먼스_후기  (2) 2011.01.23

댓글